정적강화란 도대체 무엇일까

헬스디어 2019. 12. 2. 18:38

행동심리학에서 강화는 행동이 특정 선행 자극에 의해 선행될 때마다 유기체의 미래 행동을 강화하는 적용되는 결과입니다. 이 강화 효과는 행동의 더 높은 빈도(레버를 더 자주 당기기는 등의 행위), 더 긴 지속 시간(더 오랜 기간 동안 레버를 당기기), 더 큰 규모(더 큰 힘으로 레버를 당기기), 또는 더 짧은 대기 시간(선행 자극에 따라 레버를 더 빨리 당기기)으로 측정될 수 있습니다.

 

자기 인식, 자기 성찰, 자기 조절이라는 인간 행동의 세 가지 주요 측면을 갖는 자기 조절 모델에 포함됩니다. 강화는 전통적으로 자체 규제와 일치합니다. 행동은 결과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행동에는 선행 조건도 필요합니다. 강화에는 네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긍정적 강화, 부정적 강화, 소멸, 처벌이 그 4가지 입니다. 정적강화는 긍정적 강화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부적강화는 해당 주제에서 선행 행동을 장려하는 방법으로 주제 공간에서 부정적인 것을 제거하는 관행입니다.

 

소거는 우발적인 결과를 요구하지 않는 행동을 포함합니다.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강화되지 않으면 이론상 사라져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처벌은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에 대해 혐오적인 결과를 부과하는 것입니다. 제거에 의한 처벌은 일반적인 예이거나 실적이 좋지 않은 후 혜택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강화는 개인이 자극에 의해 유발된 효과를 의식적으로 인지할 것을 요구하지 않지만 원하는 목표를 향해 일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의식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원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각각 want와 like)과 식욕을 돋우는 행동과 관련된 보상적 자극은 긍정적 강화물로 작용합니다. 긍정적 강화물은 바람직한 자극을 제공합니다. 강화는 개인이 자극에 의해 유발된 효과를 의식적으로 인지하도록 요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행동에서 관찰 가능한 강화가 있는 경우에만 강화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바람직하지 않은 자극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인 부정적인 강화도 있습니다. 누군가의 직업을 바꾸는 것은 허리에 문제가 있는 누군가에게 부정적인 강화물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노동자 직업에서 사무직으로 변경하는 등).

 

대부분의 경우 "강화"라는 용어는 행동의 향상을 나타내지만 이 용어는 때때로 기억의 강화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개별 기억 또는 방금 형성된 전체 기억의 유지 폭, 세부 사항 및 지속 시간을 늘리기 위해 학습 세션 후에 자극(예: 음식)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억 강화 자극은 "섬광기억" 현상과 같이 간접적인 감정적이라기 보다는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911 사건과 같이 감정적으로 매우 강렬한 자극이 적절한 연령의 사람들이 자신이 어디에 있었고 무엇을 했는지를 기억할 수 있을 때와 같이 감정적으로 유의한 자극을 유발한 상황의 하위 집합을 훨씬 넘어 상황의 상황 집합에 대한 기억에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다른 곳에 이 글을 공유해보세요!

Naver Blog
Kakao Story
Facebook
Twitter